횃불회

愿묒<횃불회 소개

HOME > 횃불회 > 愿묒<횃불회 > 소개
장      소 광주 유일교회
시      간 10:30~13:00
회      장 남택률 목사
동쪽은 담양군, 서쪽은 함평군, 남쪽은 나주시, 화순군, 북쪽은 장성군과 접하고 있다. 면적은 501.18㎢이고, 인구는 147만 2199명(2015년 현재)이다. 행정구역으로는 5개 구, 95개 행정동(202개 법정동)이 있다. 시청은 광주광역시 서구 치평동에 있다.
지난 세월 타오르다 어느 순간 꺼져버린 광주의 영적 횃불의 또 다른 대안으로 여기저기에서 몸부림쳤던 흔적들이 보인다. 그러나 나름 최선을 다하고 있었겠으나 오늘의 이곳 교회 현장은 그리 밝지 못하여 영적 지도자로서 고뇌가 많은 상황이다.
몇 가지 예를 들면 이단들의 득세가 유독 강해 대학가의 이단동아리 및 총학생회 점령과 더 나아가 그들의 교세 확장으로 대규모의 건물을 매각하여 엄청난 규모의 크기로 건축해가고 있는 현실이 너무나 서글퍼져 온다. 그 이유는 단 한가지다. 그들의 교인들은 기존교회에서 빠져나갔다고 해도 무방하기 때문이다.
또 하나 교회내부에는 기도와 찬송 그리고 전도의 소리가 행복함과 감사함으로 울려 퍼져야 하는데, 영적 은혜보다는 이 지역의 몇몇 영향력 있는 교회들의 분쟁과 다툼의 소리들이 여기저기에서 들려짐으로 인한 교회에 대한 불신의 소리들이 전도하는데 악재가 되지 않을까 염려하는 것이다.
이런 차제(此際)에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에서 다시금 광주에 영적 불을 지피려고 한다. 교단과 교파를 초월하여 광주지역에 영적 지도자들을 깨우고 영적 내공을 키우고자 작은 불씨를 지금 광주에 던지려고 한다. 얼마나 다행스럽고 감사한 일인가. 그러기에 사뭇 기대가 크다. 그 이유 중의 하나는 (재)기독교선교횃불재단에서 추구하고 실천하려는 방향이 배우고 가르치는 것으로 끝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그것도 균형 있는 자세로 현장에서 더 나아가 세계로 실천함과 행함으로 나아가려는 전국 횃불회의 강령을 보았다.
그러기에 광주 대표회장 채영남 목사는 특별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 평소 광주광역시 전 지역의 교회 연합사업에 유달리 헌신하고 있기에 조직을 단순화하지 않고 광범위하게 준비하고 있다. 각 교단 대표들의 양해를 얻어 광주햇불회의 재탄생의 의의와 목적을 설명하고 함께 동참해줄 것을 호소한바 공감대를 형성하여 대표회장(1인)과 공동회장(8인)으로 함께 섬기게 된 것도 특별한 의미가 있고 각 실무단도 상임총무를 중심으로 각 교단별로 구성이 된 것도 특별한 의의가 있다고 본다. 이런 움직임 속에 채영남 목사는 “2016년 대한민국 전역에 타오를 영적 횃불이 하나님 나라를 더욱더 앞당겨 천하만민을 복되게 하는 전진기지가 되길 기원하고 축복한다며 광주 횃불회의 재창립에 대해 기대하고 있다.

광주는 지금 영적 새바람이 불고 있다. 배우는 데서 끝나는 불씨가 아니라 영적 지도자의 내면과 세상 속에서의 실천의 삶을 보이게 하는 영적 행함으로 두 톱니바퀴가 균형 있게 이어져 가려한다. 그 중심에 광주횃불회가 되어 타오르길 성령님께 간절히 간구한다.

섬기는 사람들

직책 이름 소속교회 주소
회  장 남택률 목사 광주 유일교회 광주광역시 남구 노대동 874번지
공동회장 김정식 목사 기둥교회 -
강희욱 목사 만백성 순복음 교회 광주시 서구 내방동 311-38
총  무 박남수 목사 주본향교회 광주광역시 북구 용봉동 696-7번지
서  기 김상진 목사 한재교회 전남 담양군 대전면 대치8길 21
회  계 문순희 목사 포도나무교회 광주시 광산구 수등로 258 4-8

자주찾는메뉴

횃불회 정보

서울시 서초구 바우뫼로31길 70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55번지), 재단법인 기독교선교횃불재단    |    대표전화 02-570-7031, 02-570-7068
Copyright 2010 Torch Center for World Missions, All rights reserved.